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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유스호스텔연맹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유스호스텔연맹(이하 “연맹”)이 운영하는 웹싸이트 www.kyha.or.kr(이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 “홈페이지”란 “연맹”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연맹”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은 “연맹”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은 회원등록을 하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명시 및 개정)

  • “연맹”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연맹”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연맹”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한국유스호스텔연맹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 “연맹”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연맹”이 정하는 업무
  • “연맹”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연맹”이 이용자에게 제공하기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 “연맹”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연맹”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조 (회원등록)

  • 이용자는 “연맹”이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등록을 신청합니다.
  • “연맹”은 제1항과 같이 회원등록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이용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연맹”의 회원등록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연맹”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등록 계약의 성립 시기는 “연맹”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연맹”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자격 상실)

  •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연맹”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연맹” 이용 방해 또는 정보 도용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연맹”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연맹”의 운영 및 업무를 방해하는 다음의 행위를 하는 경우 
      가. 연맹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 
      나. 부당한 반품 요청 및 상습적인 취소, 반품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연맹”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연맹”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연맹”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 통지)

  • “연맹”이 회원에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연맹”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합니다.
  • “연맹”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통지할 경우 7일이상 “연맹”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1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연맹”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주소 등의 입력
  • 이용약관,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연맹”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 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 “연맹”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연맹”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제7조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연맹”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연맹”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지급방법)
“연맹”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연맹”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 입금
  • 수령 시 대금지급
  • “연맹”과 계약을 맺었거나 “연맹”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 (재화 등의 공급)

  • “연맹”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연맹”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 13조 (환급)
“연맹”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4조 (청약철회 등)

  • “연맹”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구매 계약을 체결한 날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연맹”은 이용자로부터 제15조에 의해 청약철회를 요구받은 경우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 “연맹”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연맹”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6조 (개인정보보호)

1. 개인정보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성별,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사)한국유스호스텔연맹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사이트운영 및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국문, 영문)
(2) 성별
(3) 생년월일
(4) 휴대전화번호
(5) 전자우편주소
(6) 주소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1) 유스호스텔증 발급
(2) 제휴 유스호스텔증 발급
(3) 새로운 여행정보서비스 제공
(4)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5) 각 종 할인쿠폰 및 관련정보 제공 등

4.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 
(사)한국유스호스텔연맹은 제3조 각항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를 다음 각항에 따라 이용 및 보유, 폐기토록 한다.
(1) 유스호스텔증 발급 신청서는 발급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 2개월 후 영구 삭제
(2) 유스호스텔증 발급 내역은 유스호스텔증의 유효 기간이 만료된 시점으로부터 5년 후 영구 삭제

5. 제3자 정보제공 
(사)한국유스호스텔연맹은 법령에 의해 다음의 경우에만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따라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에만 제공합니다.)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물품 배송에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제휴 유스호스텔증 발급의 경우
(5) 각종 여행정보 제공 및 회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우

6.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김덕철 과장 / 전화: 02-725-3031 / E-mail: kyha@kyha.or.kr

7. 청소년 보호책임자 지정 
당사 웹사이트에서는 청소년유해 매체물을 제공하거나 매개하지 않습니다. 만약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해 피해를 입거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청소년보호 책임자(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피해상담이나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청소년 보호책임 업무를 겸직하도록 지정됩니다.
* 회원께서는 (사)한국유스호스텔연맹과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cybercid@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국번없이)182, http://www.ctrc.go.kr/ 

제 17조 (“연맹”의 의무)

  • “연맹”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연맹”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18조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18조의 경우를 제외한 회원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회원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연맹”에 통보하고 “연맹”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9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연맹”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연맹”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연맹”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연맹”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0조 (“홈페이지”와 “몰”간의 관계)

  • 웹싸이트와 웹싸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홈페이지”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이라고 합니다.
  • ”홈페이지”는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홈페이지”에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연맹”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연맹”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연맹”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연맹”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연맹”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연맹”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연맹” 내에서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평, 매니아리뷰 등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의 소유권은 “연맹”에 귀속됩니다.
  • “연맹”은 전항의 상품평, 매니아리뷰 등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를 “홈페이지” 및 “연맹”과 관련된 웹싸이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분쟁해결)

  • “연맹”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연맹”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연맹”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연맹”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